[동영상]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익산'...비규제 지역 익산 '첫 힐스테이트'
[동영상]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익산'...비규제 지역 익산 '첫 힐스테이트'
  • 이정헌 기자
  • 승인 2021.0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비규제지역 청약, 대출, 전매에서 유리
광역교통망 KTX, SRT 익산역 인접...마동 지구 내 브랜드 단지
마동 일대 재건축 사업 활발...1500세대 이상 주거타운 변모

[기자] 올해 전북 주택 시장의 매수심리가 회복세에 접어들면서 지역 내 신규 분양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국토연구원 부동산 시장 연구센터에 따르면 지난 5월 전북의 주택 매수심리는 4월 대비 11.6p 올라 전국에서 가장 높은 상승폭을 보였습니다. 올해 분양 물량 또한 지난해 대비 약 83% 늘었고 대부분 비규제 지역으로 신규 단지의 청약 경쟁률도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비규제 지역은 전용면적 85㎡ 이하 물량의 60%가 추첨제로 공급되고 재당첨 제한이 없어 규제 지역과 대비해 청약 당첨의 확률이 높습니다. 또한 주택 담보대출 시 담보 인정 비율(LTV)이 최대 70%까지 적용되고 계약 직후 분양권 전매도 가능합니다.

이 중에서도 익산 지역은 청약통장 가입 기간이 6개월 이상이고 예치금만 충족되면 세대주 및 주택 소유 여부에 관계없이 1순위로 청약할 수 있습니다.

이 가운데 브랜드, 교통 인프라, 자연환경 등 수요자들의 선호가 높은 요소들을 모두 갖춘 익산 마동 지역 내 주거 단지가 분양에 나서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싱크] 정보윤 'ㅎ'아파트 분양관계자 "KTX, SRT 익산역은 차로 7분 거리에 익산 시외고속버스터미널은 8분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익산 주요 시설을 연결하는 선화로가 인접해있어 차량 이용 시 익산 어디로든 접근이 용이합니다."

단지가 들어서는 마동 일대는 재건축 정비 사업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어 신흥 주거타운으로 변모할 전망입니다. 익산시 자료에 따르면 주변으로 영등주공1단지, 동부시장 재건축 등 사업이 예정돼 있습니다. 사업 완료 시 이 일대는 총 1500세대 이상의 주거지역이 형성됩니다.

[싱크] 정보윤 'ㅎ'아파트 분양관계자 "단지 근처에 마동 근린공원과 수도산 근린공원이 개발 예정돼 있습니다. 그 외에도 신흥 근린공원 중앙 체육공원 등이 단지 주변에 위치해 있어서 쾌적한 주거생활이 가능해집니다."

연일 강화되는 부동산 규제로 수요자들의 내 집 마련의 벽은 점차 높아지는 추세입니다. 청약 장벽이 낮은 비규제 지역 내 생활 인프라와 자연환경을 모두 구성한 이 단지가 익산시 청약 기록의 새로운 타이틀을 가져갈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팍스경제TV 이정헌입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