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변 입지 상업시설 '인기'...유동인구따라 집객 효과
수변 입지 상업시설 '인기'...유동인구따라 집객 효과
  • 이정헌 기자
  • 승인 2021.0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이비자가든' 투시도 [사진제공-도원레이크]

바다나 강 ∙ 하천 ∙ 호수 등과 가까운 ‘수(水)세권’ 입지가 상업시설 흥행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일례로, 올해 4월 인천 송도에서 분양한 ‘아크베이 스트리트’ 상업시설은 계약 시작 후 한달 여 만에 모든 점포가 주인을 찾아 업계의 화제가 된 바 있습니다. 송도 워터프런트 호수 앞에 위치한 입지여건이 주효했다는 평가입니다.

업계에서는 나들이객 등 풍부한 유동인구가 상가 개별 점포의 매출 신장을 견인, 나아가 전체 상권 활성화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가운데, 현재 전국에서도 ‘수(水)세권’ 상업시설 공급이 활발합니다. 

도원레이크는 경기도 시흥시 시화 MTV에서 ‘이비자 가든’을 공급 중입니다. 해양레저복합도시로 조성되는 시화 MTV에 위치합니다. 세계 최대 규모이자, 아시아 최초 인공서핑장인 웨이브파크가 단지 앞에 위치해, 관광객 등 풍부한 유동인구 흡수에 유리한 조건을 갖췄습니다. 

대우건설은 강원도 춘천시 온의동 일원에서 ‘춘천 센트럴타워 푸르지오’ 상업시설을 이달 중 선보일 예정입니다. 인근에 공지천 하천정원을 비롯, 공지천 유원지 ∙ 공지천 조각공원 등이 위치해 있습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서둔동 일원에서 ‘힐스에비뉴 수원 테라스’ 를 공급 중입니다. 단지 주위에 서호가 자리하고 있는 수변 상업시설입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