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하석주 롯데건설 대표 "과감한 혁신과 투자로 지속성장 강화할 것"
[신년사] 하석주 롯데건설 대표 "과감한 혁신과 투자로 지속성장 강화할 것"
  • 이정헌 기자
  • 승인 2022.0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하석주 롯데건설 대표이사 [사진제공-롯데건설]

하석주 롯데건설 대표가 3일 신년사를 통해 “과감한 혁신과 투자! Jump Up 2022!”를 올해 슬로건으로 제시하고, 지속성장을 위한 3가지 경영방침을 밝혔습니다.

하 대표는 올해 지속성장 경영방침으로 △신성장동력육성 △질적성장 기반 구축 △전사적 위기관리 이행을 꼽았습니다.

그는 신성장동력 육성안으로 종합 디벨로퍼 역량 강화, 신시장 진출, 플랜트분야 외연 확장, 신사업 발굴을 강조했습니다. 이를 위해 복합개발사업 수주역량을 확보 및 사업영역 다각화로 중장기적 성장모델을 발굴하자고 주문했습니다.

이어, 질적성장 기반 구축을 위해 규모 성장에 걸맞는 경영시스템, 조직문화 고도화에 힘쓸 것을 언급했습니다. 세부적으로는 안전분야 투자 확대와 Smart Work 문화 정립, 윤리·준법 경영 및 상생협력체계 강화를 예로 들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러한 성장을 뒷받침할 수 있는 전사적 위기관리 이행을 제안했습니다. 그는 "고객과 사회의 급변하는 요구를 이해하고 더 나아가 스스로 유연함으로 변화를 선도하자"며 "충분히 검토하고 준비하되 진취적으로 행동하여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한 해가 되자"고 강조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