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탑석’ 공개...추동공원 품은 의정부 숲세권 단지
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탑석’ 공개...추동공원 품은 의정부 숲세권 단지
  • 이정헌 기자
  • 승인 2022.0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힐스테이트 탑석' 투시도 [사진제공=현대엔지니어링]

현대엔지니어링(대표 홍현성)이 오는 17일 경기도 의정부시 용현동 일원에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탑석’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공급에 나선다고 16일 밝혔습니다. ‘힐스테이트 탑석’은 지하 3층~지상 최고 39층, 5개동, 총 636세대로 조성됩니다.

단지는 서울지하철 7호선 연장선이 예정된 탑석역(2025년 개통 예정)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양주 덕정부터 의정부, 서울 삼성역, 수원까지 74.8km를 잇는 GTX-C노선(2027년 개통 예정)도 근거리에 있습니다. 또 인근에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2023년 개통 예정)도 계획돼 있습니다. 이외에도 시민로를 이용해 의정부 시내를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으며, 의정부IC를 통해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 동부간선도로 등의 접근도 용이합니다.

생활여건으로는 신세계 백화점, 이마트, 코스트코, 홈플러스, 롯데시네마 등 대형마트와 문화시설이 가깝습니다. 향후 가까운 306보충대 부지 도시개발사업 등이 완료되면 생활인프라는 더욱 풍부해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교육환경은 솔뫼초교가 직선거리 기준 600m 이내에 위치해 있고, 솔뫼중교 700m, 동국사대부속 영석고는 100m 이내에 자리합니다.

쾌적한 자연환경도 돋보입니다. 의정부시 최대 규모 공원인 추동공원이 단지 주변에 위치합니다. 수락산과 도봉산도 가까이 있으며, 인근 추동공원은 기존 지형을 최대한 보존한 ‘산지형 공원’으로 다양한 산책•등산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지는 전 세대 4Bay(베이) 판상형 위주의 설계를 적용해 채광과 통풍은 물론 개방감도 확보했습니다. 드레스룸(일부 타입), 팬트리(일부 타입) 등 집안 곳곳에 수납공간을 마련해 공간활용도도 극대화했습니다. 커뮤니티시설은 작은 도서관, 어린이집, 돌봄센터, 경로당, 피트니스센터, GX룸, 샤워실, 맘스스테이션 등이 들어설 예정입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