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석유공사-한국환경공단, 'ESG 경영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한국석유공사-한국환경공단, 'ESG 경영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 배석원 기자
  • 승인 2022.0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왼쪽부터)한국석유공사 박현규 비축사업 본부장과 한국환경공단 유승도 기후대기본부장이
지난 16일 석유공사에서 'ESG 경영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한국석유공사]

한국석유공사가 한국환경공단과 지난 16일 ESG 경영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날 협약은 대기오염과 화재 등 안전사고의 유발요인으로 알려진 유증기 배출을 줄이기 위해 국내 알뜰주유소 사업장에 회수설비의 설치를 확대하는 한편, 양사 간 접점이 있는 ESG 사업 부문에서의 상호 협력체계를 강화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습니다.

유증기 회수설비는 주유소 저장시설 및 주유 시설에서 발생하는 휘발성 유기화합물의 배출을 저감하는 시설로, 대기 질 개선과 폭발, 흡입 등으로 인한 인명피해를 줄이는데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석유공사는 협약을 기반으로 환경공단과 함께 알뜰주유소의 유증기 회수설비 설치작업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며 알뜰주유소 사업주를 대상으로 회수설비 설치 권장과 운영제도 개선 부문을 담당하게 됩니다.

환경공단은 해당 설비에 대한 안전 인증과 각 사업주를 대상으로 한 체계적인 기술지원 업무를 중점적으로 수행할 예정입니다.

협약식에 참석한 박현규 한국석유공사 비축사업본부장은 이번 협약을 토대로 국민의 삶의 질 개선을 위한 양사 간 ESG 경영 협력과 노력이 향후 더 많은 분야에서 강화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유승도 환경공단 기후대기본부장은 협약을 계기로 “대기 오염물질과 미세먼지 저감 노력에 더욱 적극적으로 나서는 한편, 영세 주유소 지원 등 실질적인 대책 마련으로 쾌적하고 안전한 생활환경 조성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양사는 이외에도 ESG 경영활동 강화를 위해 전기차 충전기 확대 등 신재생 에너지 전환사업과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환경보호 실천 노력에도 협력을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입니다. A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