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틈새시장 공급 주목...하이엔드 단 주거 상품 '고공행진'
부동산 틈새시장 공급 주목...하이엔드 단 주거 상품 '고공행진'
  • 이정헌 기자
  • 승인 2022.07.2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서울 부동산 시장에서 도시형생활주택, 오피스텔, 생활숙박시설 등의 틈새상품이 ‘하이엔드’ 날개를 달고 연일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 고소득층 중심으로 완판 잇따라...매매시장에서는 신고가 행진도

젊은 고소득층이 비교적 규제 문턱은 낮고, 더 차별화된 공간과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이들 상품에 관심을 돌리고 있는 것이 인기를 높이고 있다는 분석입니다. 또 계속되고 있는 서울의 아파트 공급 가뭄 현상으로, 대안 상품으로 주목받는 반사 이익 효과를 보고 있다는 의견도 다수입니다. 

실제 최근 시장에서는 하이엔드 상품으로 구성되는 오피스텔이 고분양가에도 빠르게 완판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지난 4월 강남대로변 고급 오피스텔 '더 갤러리 832' 시즌2의 펜트하우스 타입은 100억원대에 공급됐으나 빠른 속도로 완판됐습니다. 또 비슷한 시기에 강남구 청담동에 공급된 ‘레이어 청담’ 오피스텔 역시 3.3㎡당 1억5000만원대의 고분양가에도 전 물량이 빠르게 소진됐습니다. 

도시형생활주택과 생활숙박시설도 하이엔드 날개를 달면 연일 높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일례로 올해 초 서울 강남구에 공급된 현대엔지니어링의 하이엔드 도시형 생활주택 '원에디션 강남'은 3.3㎡당 분양가가 7128만원에 달했는데도 234가구 모집에 1540건의 청약이 몰려 최고 10.42대 1의 경쟁률을 보이며 전 가구가 단기간에 주인을 찾았습니다. 또 지난해 마곡권역에 공급된 생확숙박시설 ‘롯데캐슬 르웨스트’는 하이엔드 상품구성으로 주목받은 결과 876실 모집에 무려 57만여 명의 청약이 몰려 평균 657대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완판됐습니다. 

매매시장에서의 인기도 못지 않다. 특히 매매에서는 신고가 행진이 잇따르고 있습니다. 실제 지난 4월 강남구 ‘아노블리 81’ 전용 58㎡은 13억1300만원에 거래돼 신고가를 썼습니다. 해당 단지는 지난해 5월 같은 타입이 12억4000만원에 거래돼 1년이 채 안돼 7300만원이나 올랐습니다. 

한 업계관계자는 "특히 하이엔드 틈새상품은 젊은 부자뿐 아니라, 기성 자산가층에게는 자녀의 거주지나 증여, 절세 목적으로도 각광받고 있어 관심은 더욱 커지는 분위기"라며 "이들 수요층은 보통 가격에 구애 받기 보다는 상품에 더욱 초점을 두기 때문에, 눞 높이를 맞출 수 있는 더 차별화된 하이엔드 틈새상품의 공급과 인기는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했습니다. 

◆ 마곡권역, 강남4구 등 주요 부촌에 하이엔드 틈새 주거상품 공급 잇따라

이런 가운데 여름 부동산 시장에서는 하이엔드 상품으로 꾸며지는 틈새상품의 공급이 잇따라 이목이 쏠리고 있습니다. 

'더 트루엘 마곡 HQ' 투시도 [사진제공=일성건설]

일성건설은 서울시 강서구 마곡권역에 '더 트루엘 마곡 HQ'를 공급 중입니다. 지하 2층~지상 14층, 3개동 규모로 공동주택(도시형생활주택)과 업무시설, 근린생활시설이 들어섭니다. 단지는 피트니스, 실내골프연습장(GDR), 가족극장, 카페라운지, 키즈놀이터, 파티룸, 공유오피스 등 고품격 커뮤니티를 도입할 예정이며, 고급주거시설 전문 서비스 업체인 에스엘플랫폼(구 쏘시오리빙)의 주거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서울시 서초구 방배동에 '인시그니아 반포'를 선보였습니다. 단지는 지하 5층~지상 20층 2개동 규모로, 오피스텔 148실 및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구성됩니다. 2.6m 천장고와 2면 창 설계, 오픈 주방형 구조 등이 적용되고, 골프연습장•피트니스•GX룸•세탁실•멀티룸 •프라이빗 스튜디오 등 커뮤니티가 들어설 예정입니다. 

부동산 디벨로퍼 루시아홀딩스는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에서 ‘루시아청담 546 더리버’를 공급합니다. 공동주택 15세대, 주거용 오피스텔 11실로 구성되는 하이엔드 상품입니다. 한강 조망의 특징을 살려 창밖 풍경을 액자 너머 그림처럼 감상할 수 있는 '펀치드 윈도' 방식을 도입하고, 최상층에는 스카이 플로팅 카바나(Sky Floating Cabana)와 루프톱 풀 등을 마련할 예정입니다. 

이 밖에 서울시 강동구 길동에서는 ‘디유니크 강동 투웨니퍼스트’가 공급을 앞두고 있습니다. 지하 3층~지상 20층, 오피스텔 63실과 라이브 오피스 7실, 근린생활시설 등이 함께 조성됩니다. 감각적인 외관설계와 최고층 펜트하우스가 적용되고 조식, 라이프케어 등의 프리미엄 주거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입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H.Samsung 2022-07-20 17:47:01
★ 강남 최고 핵심지이자 현대차 그룹 GBC 개발, 영동대로 지하화 환승센터 개발, GTX-A,C 연결, 위례신사선, 잠실종합운동장 MICE 개발 등 천지개벽급 변모로 현재보다 더욱 가속화 될 고급 일자리 유입의 핵심지이자, 지속적으로 우상향할 삼성동 하이엔드 투룸, 쓰리룸 및 펜트하우스 <힐스테이트 삼성> 직통 상담 전화 :
02-6022-86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