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뱅크, 원리금균등상환 대출 만기 연장 서비스 선봬
토스뱅크, 원리금균등상환 대출 만기 연장 서비스 선봬
  • 김하슬 기자
  • 승인 2023.0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제공=토스뱅크]
[사진제공=토스뱅크]

토스뱅크가 고객들의 대출 상환 부담을 줄여주는 구원투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습니다. 토스뱅크의 ‘매달 내는 돈 낮추기’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은 평균 약 34만 원의 월 원리금 부담을 낮췄습니다.

9일 토스뱅크에 따르면 해당 서비스는 원금과 이자를 매달 함께 갚아 나가는 ‘원리금 균등 상환’ 고객 중, 상환 기간이 10년 미만인 고객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합니다. 

서비스를 통한 원리금 연장 가능 기간은 최초 대출 기간을 포함해 최장 10년이며, 고객들은 기간 연장만으로 매월 원리금 부담을 낮출 수 있습니다.

지난해 10월 국내 최초로 선보인 ‘매달 내는 돈 낮추기(이하 매돈낮)’ 서비스는 현재까지 이용 누적 계좌수 16,600좌를 넘어섰습니다. 

이 중 절반에 가까운 약 43%는 만기 연장을 최장 만기인 10년으로 선택했으며, 신청 고객 중 66%는 중저신용자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고객들은 매돈낮 서비스를 통해 상환 기간을 연장하더라도 신용점수 하락 등 불이익을 받지 않고 가산금리에도 변동이 없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다만 고객이 신청한 기간에 따라 발생하는 리스크 비용인 ‘유동성 프리미엄’만 소폭 반영될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또 고객들은 토스뱅크의 중도상환수수료 무료 정책에 따라, 가계 건전성 회복 등 자신의 경제 여건을 고려해 언제든 자신이 원하는 때에 대출을 갚을 수 있습니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앞으로도 금리 상승과 경기 침체 등 어려운 시기를 고객과 함께 헤쳐나갈 수 있도록 실질적인 금융 부담을 경감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발굴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