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발전, 농어촌 지역인재 및 저소득층 지원 장학금 1억3000만원 전달
중부발전, 농어촌 지역인재 및 저소득층 지원 장학금 1억3000만원 전달
  • 배석원 기자
  • 승인 2023.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지난 21일 한국중부발전 서한석 ESG경영처장(왼쪽)과 충남평생교육인재육성진흥원 박하식 원장(오른쪽)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중부발전]

한국중부발전은 총 1억3000만원의 ‘희망․행복․칭찬’ KOMIPO 장학금을 충남평생교육인재육성진흥원에 전달했다고 지난 21일 밝혔습니다.

이 장학금은 농어촌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보령과 서천지역 농어업인 자녀 163명에게 쓰일 예정입니다.

KOMIPO 장학금은 지역사회 청소년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고 우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젝트로 ▲희망 ▲행복 ▲칭찬 분야로 구성했습니다.

희망 장학금은 초, 중고등학교 재학생 중 저소득층과 장애, 교육 사각지대를 대상으로 합니다.

행복 장학금은 초․중․고등학교 재학생 중 1가구 3자녀 이상의 다자녀가구 학생이 지원 대상입니다.

칭찬 장학금은 고등학교 재학생 중 소속 학교 내신성적 기준 상위 10%이내 또는 전국단위 대회에서 3위 이내 입상한 학생에게 지원한다고 중부발전은 설명했습니다.

김호진 중부발전 사장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배움을 놓지 않고 노력하는 학생들이 이번 기회를 통해 학업과 재능을 마음껏 펼쳐 지역의 인재로서 성장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인재 육성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을 선도하고 미래 가치를 창출하는 ESG경영에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말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