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앤비에스 에코, 아이티센과 '토큰증권·조각투자 사업' 추진 협력
지앤비에스 에코, 아이티센과 '토큰증권·조각투자 사업' 추진 협력
  • 배석원 기자
  • 승인 2023.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박상순 지앤비에스 에코 대표(왼쪽)와 박정재 아이티센 대표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지앤비에스 에코]

지앤비에스 에코는 아이티센과 '에너지 멀티플렉스 기반 STO(토큰증권:조각투자)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12일 밝혔습니다.

지앤비에스 에코는 이번 MOU를 기반으로 앞으로 STO 플랫폼 구축 및 발행을 통해 전국 시도단위 에너지 멀티플렉스 사업 거점을 빠르게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아이티센은 국내 최초 실물 금속 기반 STO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자회사 센골드를 통해 귀금속에 100분의 1그램 단위로 조각 투자할 수 있는 디지털 플랫폼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2020년 3월 출시 이후 누적 이용자 100만명, 누적 거래금액 8000억원을 기록하며 성장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국내 최초이자 증권사 최대 규모인 하나증권 토큰증권 시스템 구축 사업을 진행중입니다.

지앤비에스 에코는 남양주에 이어 고양 등 2호점까지 거점을 확보한 가운데 전기차 충전 인프라, 폐배터리 리사이클링 센터 등 에너지 멀티플렉스를 본격 구축할 방침입니다.

더불어 폐배터리 자발적 수거를 위한 배터리 보상판매, 타이어 교체 등 다양한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입니다.

아이티센은 관련 STO 플랫폼 개발과 STO 발행부터 유통까지 제반 블록체인 기술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회사 관계자는 “지앤비에스 에코는 아이티센과 협업을 기반으로 STO 사업 모델을 적극 활용해 에너지 멀티플렉스 사업의 빠른 추진을 위한 발판을 마련할 것”이라며 “아이티센의 STO 관련 기술력 및 노하우가 더해지면 시너지가 극대화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