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앤비에스에코, 발전소 '백연제거장치 및 반도체 De-NOx' 공급 계약
지앤비에스에코, 발전소 '백연제거장치 및 반도체 De-NOx' 공급 계약
  • 배석원 기자
  • 승인 2023.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지앤비에스 에코]

지앤비에스 에코가 태양광에 이어 반도체 및 발전소 분야 친환경 장비 수주를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지앤비에스 에코는 국내 발전소 및 반도체 회사와 10억원 규모 친환경 공정장비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습니다.

이번 계약에 따라 올해 연말까지 발전소와 반도체 회사에 각각 플라즈마 기반 백연제거장치와 질소산화물처리장비(De-NOx)를 공급할 예정입니다.

지앤비에스 에코의 저온 플라즈마 방식 백연제거장치는 기존의 콘덴서 방식이나 열교환 방식보다 백연제거 효과가 탁월하다는 설명입니다.

자체 개발한 플라즈마 시스템을 적용해 전기적 성질을 가지게 된 수분입자를 집수판에 포집, 과포화된 수분입자들을 제거해 상대습도는 물론 절대습도까지 낮춰 더욱 확실한 백연저감 효과를 낸다고 회사는 전했습니다.

냉각탑 운영시 증발되는 수증기의 30%를 회수, 용수를 재활용할 수 있어 용수회수를 통한 운영비 절감이 가능하다고 덧붙였습니다.

특히 기존 냉각탑 및 장치를 교체할 필요없이 간단한 공정을 통해 추가 설치가 가능해 신규 수요 및 교체수요도 높을것으로 기대된다고 부연했습니다.

질소산화물처리 (De-NOx) 장비는 반도체, 태양광 등의 생산공정에서 발생하는 질소산화물을 플라즈마 열원을 활용해 빠르게 기화시켜 대기배출물질을 제로화 하는 친환경 설비입니다.

지앤비에스 에코는 전세계적인 ESG경영 및 RE100 달성을 위한 움직임이 본격화되고 있어 백연제거장치 및 De-NOx 장비 등 친환경 공정장비 수요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회사 관계자는 “반도체 및 태양광 생산공정, 발전소 등 탄소배출 저감 움직임이 본격화됨에 따라 지앤비에스 에코의 친환경 공정장비의 역할이 커질것으로 예상한다”면서 “반도체 장비는 물론 태양광, 발전소 등 수주확대를 통해 올해도 실적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