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그룹 9개 계열사 대표 연임 추천…"전쟁 중 장수 안 바꿔"
신한금융그룹 9개 계열사 대표 연임 추천…"전쟁 중 장수 안 바꿔"
  • 한상현 기자
  • 승인 2023.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제공=신한금융그룹]
[사진제공=신한금융그룹]

임기 만료를 앞둔 신한금융그룹의 9개 계열사 대표가 모두 연임 추천을 받았습니다.

신한금융지주는 19일 오후 서울 세종대로 본사에서 자회사 최고경영자 후보 추천위원회(이하 자경위)와 임시 이사회를 열어 자회사 사장단 후보를 추천하고 지주회사 경영진 인사를 단행했습니다.

자경위는 9개 자회사 최고경영자(CEO) 전원에 대해 연임을 결정했습니다.

이날 자경위 회의에서 진옥동 회장은 "성과와 역량을 검증받은 자회사 CEO를 재신임함으로써 CEO가 단기 성과에 연연하지 않고 중장기적 관점에서 과감한 혁신을 추진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해야 한다"며 "전쟁 중 장수를 바꾸지 않는다는 격언처럼 교체보다는 연임을 통해 책임 경영에 대한 명확한 메시지를 전달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습니다.

연임이 추천된 CEO는 ▲ 김상태 신한투자증권 사장 ▲ 정운진 신한캐피탈 사장 ▲ 조재민 신한자산운용 사장 ▲ 박우혁 제주은행장 ▲ 이희수 신한저축은행 사장 ▲ 조경선 신한DS 사장 ▲ 정지호 신한펀드파트너스 사장 ▲ 김지욱 신한리츠운용 사장 ▲ 이동현 신한벤처투자 사장입니다.

특히 김상태·조재민 사장의 경우 '연임 임기 1년'의 관례를 깨고 2년의 임기가 주어졌습니다. 단기적 성과 추구를 지양하고 중장기적 관점에서 그룹의 자본시장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조치라는 게 신한 측의 설명입니다.

추천된 대표 후보는 각 자회사 임원후보추천위원회에서 자격 요건과 적합성 검증을 거쳐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통해 최종 선임될 예정입니다.

아울러 신한금융지주는 조직의 협업 강화, 신속한 의사결정을 위해 11개 부문을 ▲ 그룹전략 ▲ 그룹재무 ▲ 그룹운영 ▲ 그룹소비자보호 4개로 통합하고 각 부문에 파트 조직을 신설하는 방향으로 조직도 개편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천상영 신한금융지주 본부장이 그룹재무부문장으로, 김지온 신한은행 본부장이 감사파트장으로 새로 선임됐습니다.

올해 말 임기가 끝나는 경영진 가운데 이인균 그룹운영부문장, 방동권 그룹리스크관리부문장은 각 그룹운영부문장, 리스크관리파트장으로 재선임됐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