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영통자이 센트럴파크’ 내년 1월 공급 예정
GS건설, ‘영통자이 센트럴파크’ 내년 1월 공급 예정
  • 전형섭 기자
  • 승인 2023.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첨부1. 영통자이 센트럴파크 조감도.jpg
영통자이 센트럴파크 조감도. [사진제공=GS건설]

GS건설이 경기 수원시 영통구 영통동 일원에 짓는 ‘영통자이 센트럴파크’를 내년 1월 선보일 예정이라고 20일 밝혔습니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7개동 총 580 가구 규모로 조성됩니다. 전용면적별 분양 가구수는 ▲84㎡A 291가구 ▲84㎡B 103가구 ▲84㎡C 107가구 ▲84㎡D 79가구 등입니다. 입주는 2026년 말 예정입니다.

단지는 수인분당선 영통역이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합니다. 영통역은 동탄~수원~의왕을 연결하는 동탄인덕원선 계획에 따라 앞으로 환승역으로 거듭날 예정입니다. 매영로, 봉영로, 덕영대로 등 주변 도로여건이 잘 정비돼 있고, 광역버스 정류장도 가까워 강남, 명동 등 서울 도심지역으로 이동 가능합니다.

교육환경으로는 영통초, 영통중, 영덕고교 등을 비롯해 반경 1km 내 10여개의 학교가 있습니다. 수원시립영통도서관과 영통 학원가 등이 인근에 위치합니다.

홈플러스(수원영통점), 롯데마트(영통점) 등이 인접하고, 수영, 골프 등 다양한 운동과 취미생활을 즐길 수 있는 수원체육문화센터가 인근에 있습니다. 영흥숲공원과 영통중앙공원도 가깝습니다.

직주 근접 여건도 갖췄다는 평가입니다. 삼성전자 본사와 계열사, 협력업체들이 모여 있는 삼성디지털시티 수원사업장이 1~2km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또 수원가정법원,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 등의 관공서가 주변에 있으며, 경인지방통계청 등 5개 기관이 들어서는 나라키움 수원통합청사도 들어설 예정입니다.

GS건설은 주변 경관과 입지 특성을 고려해 외관을 돋보이게 디자인하고, 단지 지상에는 녹지‧휴식공간이 어우러진 테마정원과 어린이놀이터 등을 곳곳에 마련합니다. 

평면은 맞통풍이 가능한 4베이 판상형 구조로 설계하고(일부 타입 제외) 현관워크인, 대형 드레스룸, 팬트리 등 최신 특화설계를 반영할 예정입니다.

커뮤니티시설 클럽 자이안에는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 사우나, 독서실, 도서관, 실내놀이터 등이 들어섭니다. 

분양관계자는 “수원 영통구에서도 영통동은 생활인프라가 풍부해 주거 선호도는 높지만, 지은 지 20년이 넘는 노후단지가 많아 새 아파트의 희소가치가 매우 높다”며 “영통자이 센트럴파크의 설계에 심혈을 기울여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아파트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