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엡손, 하이엔드 스카라 로봇 ‘GX-B 시리즈’ 출시…“고속·고정밀 작업 특화”
한국엡손, 하이엔드 스카라 로봇 ‘GX-B 시리즈’ 출시…“고속·고정밀 작업 특화”
  • 배석원 기자
  • 승인 2023.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GX-B 시리즈’ [사진=한국엡손]

 

한국엡손(엡손)이 고속·고정밀 작업에 특화된 하이엔드 스카라로봇 ‘GX-B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습니다.

신제품은 엡손 ‘GX 시리즈’의 업그레이드 모델로, 고속 P&P(Pick and Place), 조립, 라벨링 등 고속의 정밀함을 요하는 작업에 최적화된 성능을 갖췄다고 회사는 설명했습니다.

전자전기와 반도체, 2차 전지, 태양광 셀, 전장 부품 등 기술집약적 산업군에 적용할 수 있을 것으로 엡손은 보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회사에 따르면 하이엔드 스카라로봇 ‘GX-B’의 가반중량은 ▲4kg, 8kg, 10kg, 20kg까지, 로봇 암 길이는 ▲250mm부터 최대 1000mm까지로 다양한 제조업 현장에 대응하도록 확대했습니다.

엡손의 독자적인 자이로플러스 테크놀로지(Gyroplus Technology) 탑재로 고속에서 잔류 진동을 낮춰 택트타임(Takt Time, 제품 한 개를 생산하는데 필요한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기존 모델 대비 강화된 안전성도 특징이라고 엡손은 강조했습니다. 신규 컨트롤러 RC700-E와 대응하는 모델로 기본적으로 ▲STO(안전 토크 차단), ▲SS1(안전 정지), ▲안전 입출력(Safety I/O) 기능을 탑재했습니다.

유상옵션으로는 로봇 속도를 모니터링해 안전 기준을 초과하면 움직임을 제한하고 정지시키는 기술인 ▲SLS(안전 속도 제한), 그리고 로봇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감시해 특정 위치나 영역을 벗어나면 움직임과 작동을 제한하는 ▲SLP(안전 위치 제한) 기술도 지원한다고 부연했습니다.

한국엡손 관계자는 “GX-B 시리즈는 엡손이 산업용 로봇 분야에서 지난 40년간 쌓아온 노하우와 기술을 집약해 만든 제품”이라며 “품질 및 제조 경쟁력 향상을 위해 스마트 팩토리 구축을 추진하는 기업에 꼭 필요한 솔루션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