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리테일·월드 한기평 신용등급 상향 조정…"재무구조 개선 영향"
이랜드리테일·월드 한기평 신용등급 상향 조정…"재무구조 개선 영향"
  • 박혜미 기자
  • 승인 2018.0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박혜미 기자] 이랜드리테일과 이랜드월드의 신용등급이 한 단계씩 상향 조정됐다.

21일 이랜드그룹에 따르면 ㈜이랜드리테일과 ㈜이랜드월드에 대한 한국기업평가(한기평)의 기업신용등급과 기업어음등급 및 전자단기사채 신용등급이 각각 상향 조정됐다.

한기평은 이랜드리테일의 기업신용등급을 기존 BBB0에서 BBB+으로 상향 조정했고 등급 전망도 안정적으로 평가했다. 기업어음 및 전자단기사채 신용등급 역시 기존 A3 0 에서 A3+로 상향 조정했다.

또 이랜드월드의 기업어음 및 전자단기사채 신용등급 역시 기존 A3- 에서 A3 0로 한 단계 상향 조정했다.

한기평은 이랜드리테일의 신용등급 상향 요인으로 모던하우스 매각에도 양호한 현금창출 유지, 자산매각과 투자축소로 재무구조 개선, 이익규모 유지와 차입금의 점진적 감축 전망 등을 꼽았다.

이랜드월드의 경우 자구계획 실행 등으로 재무안정성을 개선한 점과 저수익 브랜드 구조조정으로 수익성 저하 방어, 별도기준 차입금 만기구조 분산 등을 상향 요인으로 들었다.

이랜드그룹 관계자는 "지속적인 재무구조 개선을 통해 차입금이 감소하는 등 재무안전성이 개선됐고, 티니위니와 모던하우스 매각 이후에도 양호한 현금창출 능력을 유지한 점이 신용등급 상향으로 전환하는데 긍정적으로 작용했다"며 "양사의 신용등급 방향성이 본격적으로 상향 전환됐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한편 이랜드월드는 2018년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1조5183억원과 1030억원으로, 연속 2분기 영업이익 1000억원을 달성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