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드릭 주흐넬 아우디 코리아 사장 “디지털 마케팅으로 소통 강화”
세드릭 주흐넬 아우디 코리아 사장 “디지털 마케팅으로 소통 강화”
  • 정새미 기자
  • 승인 2018.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아우디코리아, 마리끌레르 코리아와 협업 ‘DRIVING CLASS’ 제작
아우디코리아, 마케팅 총력…지난달 ‘플레이 아우디’ 앱 출시
아우디모델‧아우디퀴즈‧아우디톡 등 메뉴 구성…“고객과 소통 강화”

[팍스경제TV 정새미 기자]

(앵커) 아우디 코리아가 최근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2015년 ‘디젤게이트’ 이슈 이후 3년 만에 판매재개를 시작한 후 시장의 불안을 씻어내기 위함인데요. 실제로 수입차 판매실적 4위 자리를 탈환하는 등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정새미 기자가 전합니다.

(기자)

아우디코리아와 패션지 마리끌레르 코리아가 협업해 제작한 ‘DRIVING CLASS’ 영상입니다.

유경욱 아우디 코리아 공식 드라이버가 출연해 주행에 어려움을 겪는 운전자를 대상으로 좁은 골목길에서 주의해야 할 안전 수칙 등을 조언합니다.

약 2분 정도로 제작된 영상은 아우디코리아의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누구나 볼 수 있습니다. 

지난 4월, 3년 만의 판매재개에 들어간 아우디코리아가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으로 판매 정상화에 총력을 다하는 모습입니다.

지난 달엔 차량 정보와 다양한 혜택을 담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플레이 아우디(Play Audi)’를 출시했습니다.

해당 앱은 ‘아우디 모델' 등의 메뉴로 구성돼 각 모델의 특징과 디자인 등 차량 정보를 제공합니다. 

또한 매월 업데이트되는 ‘아우디 퀴즈’와 의견을 회사에 전달할 수 있는 ‘아우디 톡’ 등의 엔터테인먼트의 기능도 탑재됐습니다. 

이같은 온라인을 겨냥한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으로 시장의 불안을 씻어냈다는 평가입니다.

실제로 아우디코리아는 지난달 1427대를 출고하며 판매재개 넉달 만에 브랜드별 판매 순위 4위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아우디코리아는 앞으로도 디지털 마케팅 활동을 강화해내간다는 계획입니다.

(인터뷰) 한동률 / 아우디코리아 마케팅커뮤니케이션팀 부장
많은 분들이 요즘 온라인이나 모바일을 통해서 브랜드에 대한 관심을 표현하고 계셔서 저희가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고객분들이 시간과 장소에 제약없이 아우디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게 해드리기 위해서 준비했습니다 다양한 디지털 마케팅 활동을 통해서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고객만족도를 향상하기 위해서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입니다

팍스경제TV 정새미입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