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10월부터 '인천공항 제 1터미널 카운터' 동편으로 이전
아시아나항공, 10월부터 '인천공항 제 1터미널 카운터' 동편으로 이전
  • 정새미 기자
  • 승인 2018.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인천공항 아시아나항공 체크인 카운터 및 라운지 위치 안내도 [사진=아시아나항공]
인천공항 아시아나항공 체크인 카운터 및 라운지 위치 안내도 [사진=아시아나항공]

[팍스경제TV 정새미 기자]

아시아나항공(사장 한창수)이 인천국제공항 제 1터미널에 위치한 탑승수속 카운터와 라운지 등 제반 시설을 서편에서 동편으로 이전한다고 17일 밝혔습니다.

아시아나항공은 인천공항공사의 ‘제 1터미널’ 항공사 재배치 계획에 따라 10월 1일부터 탑승수속 카운터와 라운지를 이전하여 운영합니다. 탑승수속 카운터는 기존 K, L, M 동에서 A, B, C 동으로 이전하며, 퍼스트와 비즈니스 라운지는 기존 43번, 28 번 게이트 근처에서 11번과 26번 게이트 근처로 변경됩니다.

이번 이전과 함께 편의시설인 ‘프리미엄 체크인 존(Premium Check-in Zone)’이 신설됩니다. 

또한 3곳의 라운지(퍼스트 라운지 1 개소, 비즈니스 라운지 2 개소)를 동편에서 새로 오픈하며, 기존 사용하던 서편 비즈니스 라운지 중 1개소는 리모델링을 거쳐 2019년 6월부터 스타얼라이언스 우수회원 및 외항사 전용 라운지로 운영할 예정입니다.

홍성민 아시아나항공 인천국제공항서비스지점 상무는 “2020년 5월 제 1터미널 리뉴얼이 완성되면 더 큰 만족을 드릴 수 있을 것” 이라며 “아시아나항공은 지금처럼 최선을 다해 고객 서비스에 임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제 1터미널은 접근성 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아시아나항공을 비롯한 스타얼라이언스 13개 회원사들이 모두 한 곳에 위치해 있어 환승고객 편의 증진은 물론 항공사동맹체 간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또한, 제 1터미널 리뉴얼이 모두 완료되는 2020년 5월에는 최신 시설과 설비를 갖춘 터미널로 거듭날 전망입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