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 현대중공업 공동대표에 한영석·가삼현 사장 외 5건
[인사] 현대중공업 공동대표에 한영석·가삼현 사장 외 5건
  • 정새미 기자
  • 승인 2018.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한영석 사장 (좌) 과 가삼현 사장 (우) [사진=현대중공업]

[팍스경제TV 정새미 기자]

현대중공업 공동 대표이사 사장에 한영석 현대미포조선 사장과 가삼현 그룹선박해양영업본부사장이 6일 임명됐습니다.

한영석 사장은 1957년생으로 충남대 기계공학과를 졸업하고 현대중공업에서 설계 및 생산본부장을 역임한 뒤, 2016년 10월부터 현대미포조선 사장으로 재직했습니다. 부임 이후 현대미포조선을 3년 연속 흑자로 이끌었으며 합리적인 의사결정으로 조직을 안정적으로 운영했다는 평가입니다.

가삼현 사장은 1957년생으로 연세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현대중공업 선박영업본부에서 근무했습니다. 이후 런던지사장, 서울사무소장 등을 거쳐 2014년부터 그룹선박해양영업대표를 맡아왔습니다. 

이어 현대미포조선 대표이사 사장에는 현대중공업 신현대(辛鉉大) 부사장이, 현대삼호중공업 대표이사 사장에는 이상균(李相鈞) 부사장이 사장으로 승진 내정됐습니다.

이밖에 현대중공업 사업본부 대표에 대한 인사도 함께 단행됐습니다. 현대중공업 해양플랜트사업 대표에 박준성 전무, 엔진기계사업 대표에 이기동 전무가 각각 부사장으로 승진, 선임되었고, 현중지주 로봇사업 대표에는 현대중공업 서유성 전무가 선임됐습니다.

이번 인사에 대해 현대중공업 관계자는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 기존 경영진들이 생존을 위한 위기극복에 매진했다면, 새로운 경영진들은 성장을 위한 변화와 혁신을 추진해 나가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