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항공, 대구국제공항 '취항 5주년'...누적 승객 1만 7천명
티웨이항공, 대구국제공항 '취항 5주년'...누적 승객 1만 7천명
  • 정새미 기자
  • 승인 2019.0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3월31일 대구국제공항에서 심창섭 티웨이항공 경영지원담당 상무가 환경미화원분에게 국내선 항공권을 제공하고 있다. [사진=티웨이항공]
3월31일 대구국제공항에서 심창섭 티웨이항공 경영지원담당 상무가 환경미화원분에게 국내선 항공권을 제공하고 있다. [사진=티웨이항공]

[팍스경제TV 정새미 기자]

티웨이항공(대표 정홍근)이 대구국제공항 취항5주년을 맞았다고 3일 밝혔습니다. 이에 티웨이항공은 공항에서 근무하는 환경미화원 5명에게 국내선 무료왕복항공권 제공 행사를 지난달 31일 대구공항 여객청사에서 진행했습니다.

김태희 티웨이항공 대구공항지점장은 “묵묵히 일하시며 대구공항의 깨끗한 이미지를 만들어 주신 환경미화원분들이야 말로 티웨이항공의 가장 소중한 파트너”라며 “앞으로도 보이지 않는 곳에서 노력하시는 다른 직원분들과 함께하는 항공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지난 2014년 3월30일 대구-제주 노선을 시작으로 대구국제공항 취항 5주년을 맞이한 티웨이항공은 대구시와 대구 경북 시민들의 성원과 관심에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어 왔습니다. 특히 대구베이스 승무원 채용 운영, 사회공헌활동 참여 등 지역민들과 함께 성장하고 도약하는 노력을 지속적으로 보여왔다는 평가입니다.

한국공항공사 통계에 따르면 티웨이항공은 지난 2015년부터 2019년까지 5년 연속 대구공항에서 취항 중인 항공사 중 국내선과 국제선을 모두 통틀어 가장 높은 점유율을 유지해 왔습니다. 특히 국제선의 경우 2016년부터 3년째 55%를 넘는 점유율을 유지하며 대구공항 국제선 이용객 2명 중 1명은 티웨이항공을 이용해 해외여행을 간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전체 수송객(국내선+국제선)수를 보면 티웨이항공 대구공항 첫 취항일(14년3월) 이후 현재까지 대구공항 누적 승객수는 1,338만7천명이며, 이중 티웨이항공 수송객수가 566만1천명을 차지해 전체 수송객 중 42%의 승객을 수송해 대구공항 활성화에 가장 큰 기여를 했다는 평가입니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지난 5년간 대구국제공항과 함께한 티웨이항공의 성장은 대구광역시의 적극적인 협조와 대구 경북 고객분들의 성원으로 이루어진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노선 취항과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으로 고객들의 믿음과 성원에 보답하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