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빡쎈뉴스/단독] 박원순 서울시장, "한남3구역 입찰 문제 발견 시 엄중 처벌"
[빡쎈뉴스/단독] 박원순 서울시장, "한남3구역 입찰 문제 발견 시 엄중 처벌"
  • 윤민영 기자
  • 승인 2019.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박원순 시장, 서울시 지침 외면한 시공사에 '경고'
서울시, 입찰제안서 위법 발견시 엄중 '처벌'

[팍스경제TV 윤민영 기자]

[앵커]

박원순 서울시장이 과열된 수주경쟁이 펼쳐지고 있는 한남3구역에 대한 입찰 제안서를 면밀히 검토하고 위법사항 발견 시 강력하게 조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시공사 선정을 위한 조합 총회 전이라도 위법 사항이 발견되는대로 고발은 물론, 입찰 취소까지 불사한다는 의지입니다. 윤민영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공공임대 제로, 평당 7천만원 대의 초고급 프리미엄 아파트.

서울시 용산구 한남3구역의 수주를 위해 건설사들이 내 건 공약입니다.

하지면 모두 실정법을 위반한 제안입니다.

서울시는 지난 5월 30일 '공공지원 시공사 선정기준'을 내놓으면서 건설사들의 무분별한 혁신설계를 금지했습니다.

하지만 일부 시공사들은 이에 아랑곳하지 않고, 가구수는 늘리고 동수는 줄인 혁신설계로 조합원 표심 잡기에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향후 총회를 거쳐 서울시 사업계획 승인을 다시 받으면 된다며, 조합원들을 현혹하는 겁니다.

이같은 상황에 대해 박원순 서울시장이 경고의 메시지를 던졌습니다.

한남 3구역 상황을 전해 듣고 있다며, 불법 행위에 대해선 좌시하지 않겠다는 뜻을 분명히 한 겁니다.

[박원순 서울시장 : "한남3구역 재개발 사업에 관련된 문제는 국토부와 서울시가 엄중하게 대처하고 있다고 확인했구요. 이러한 재개발 사업은 기본적으로 민간사업지만, 거기에 일정한 공공기여라든지 함께 따라가는 걸로..."]

서울시는 현재 입찰제안서를 살필 계획을 밝히며 위법 사항이 발견되는 대로 엄중한 조치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시공사 선정을 위한 조합원 총회 이전까지 조치를 취한다는 입장입니다.

[류훈 서울시 주택건축본부장 : "국토부하고 같이 서류 검토를 하고 현장 조사도 할거예요. 그래서 시공사 기준 위반, 임대주택 제로, 임대주택 제로는 정비계획을 변경하지 않고는 어렵다고 보고 있는데 (제안서를) 받아서 위법 사항이 있으면 고발도 하고 시공자 입찰 취소 등을 충분히 취할테니까 지켜보세요."]

7조 원에 달하는 막대한 사업비를 따내기 위해 위법과 과대, 허위 제안으로 진흙탕 수주전이 펼쳐지고 있는 서울 용산 한남 3구역.

이로 인한 피해는 모두 조합원들에게 되돌아간다는 우려 속에 박원순 시장과 서울시가 선제적인 조치로 불필요한 갈등을 사전에 막을 수 있을 지 주목됩니다.

빡쎈뉴스 윤민영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