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올해 '중소기업 동반성장' 42개 과제 추진...성장 단계별 지원방안 마련
LH, 올해 '중소기업 동반성장' 42개 과제 추진...성장 단계별 지원방안 마련
  • 이정헌 기자
  • 승인 2022.0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LH 로고 [사진제공=LH]

LH(대표 김현준)가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을 강화하기 위해 ‘2022년 동반성장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올해 4대 부문에서 42개 실행과제를 추진한다고 9일 밝혔습니다.

실행과제는 △창업·고용 △기술발굴·R&D △판로·홍보 확대 △소통·협력 4대 부문 총 42개입니다. ‘창업·고용’ 부문에서는 창업아이템이 있어도 자금이나 전문지식이 부족해 창업의 어려움을 겪는 청년과 중장년을 지원하는 LH 소셜벤처 사업을 시행합니다.

‘기술발굴·R&D’ 부문에서는 중소기업의 신기술을 발굴하고, 신기술 개발을 돕는 등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지원할 예정입니다. ‘판로·홍보 확대’ 부문에서는 공사·용역·물품 등 우수한 중소기업의 제품을 8조4천억원 규모로 구매해 중소기업의 판로 확대에 나섭니다. 

마지막으로 ‘소통·협력’ 부문에서는 도급사, 신기술 적용업체 등 LH협력업체, 동반성장위원회와 3자간 협약을 체결해 대·중소기업간 임금격차 해소 및 동반성장 문화 확산을 위한 거버넌스를 구축할 계획입니다. 

김현준 LH 사장은 “동반성장 문화 확산을 위해 LH는 창업에서 기술개발, 고용지원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며 “LH 동반성장 지원 사업이 중소기업의 성장 디딤돌이 되고, 나아가 우리 산업 생태계를 더욱 튼튼히 하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