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제3회 'LH가든쇼' 열어...국내외 전문가 참여한 공공정원 선봬
LH, 제3회 'LH가든쇼' 열어...국내외 전문가 참여한 공공정원 선봬
  • 이정헌 기자
  • 승인 2022.0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LH가든쇼' 공원 전경 [사진제공=LH]

LH(대표 김현준)가 오는 16일부터 19일까지 인천 검단신도시 아라센트럴파크에서 제3회 'LH가든쇼'를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LH가든쇼’는 세종과 평택에 이어 세 번째로 열리는 공공정원 프로젝트입니다. 이번 가든쇼는 ‘One Park, One Garden’을 주제로 여러 개의 작은 정원이 하나의 공원으로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설계됐습니다.

설치되는 정원은 △공모작가정원(7개소) △초청작가정원(4개소) △시그니처가든(1개소) △주민참여정원(4개소) △학생참여정원(5개소)로 총 21개소입니다. 공모를 통해 선정된 7개의 공모작가정원은 최지은, 오태현, 류광하, 김단비, 박성준, 이양희, 김수린 작가의 작품으로, 현장심사를 통해 대상이 결정되며 개막식에서 심사 결과가 공개될 예정입니다.

한편, 작가정원 시상식 이외에도 지역주민 등 행사 방문객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습니다. 지역주민 및 행사 참석자가 함께 정원을 꾸밀 수 있는 ‘주민참여 가드닝 이벤트’를 비롯해 QR코드 접속으로 정원을 관람하는 ‘스마트 가든 투어’, ‘정원 산책 스탬프 투어’, ‘도슨트 가든 투어‘ 등 각종 행사도 진행됩니다. 

신경철 LH 국토도시개발본부장은 “LH는 아파트 등 인공 건축물로 둘러싸여 자칫 삭막해질 수 있는 도시 생활 속에서 자연을 경험하고 느낄 수 있는 차별화된 공공정원을 조성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LH가든이 주민분들께 힐링과 소통의 장소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