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송도 에스파이브시티’ 착공식 개최...'지역 타이틀' 갖춘 상업시설
인천 ‘송도 에스파이브시티’ 착공식 개최...'지역 타이틀' 갖춘 상업시설
  • 이정헌 기자
  • 승인 2022.0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송도 에스파이브시티’ 착공식

대형 상가가 전무했던 송도 5공구에 들어서는 초대형 상업시설 ‘송도 에스파이브시티’가 지난 20일 착공식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송도 에스파이브시티’는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 일대에 지하 2층~지상 9층, 연면적 3만7700여 ㎡, 점포 225개 규모로 조성되는 상업시설입니다. 단지는 약 300대 이상이 주차가 가능한 대규모 주차공간도 마련됩니다.

단지가 자리하는 송도 5공구는 그간 대형상가 공급이 부족했던 곳으로, 지역 내 입주민, 직장인들은 타지역 상권으로 이동해서 소비가 이뤄지는 등 불편함이 많았습니다. 이번 상가가 공급되면서 이러한 문제가 해결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단지는 탁월한 입지여건도 확보했습니다. 5공구 내 중심부, 대로변에 위치한 사거리 코너 입지를 갖추고 있어 이용객 흡수에도 용이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5공구 대규모 주거수요 약 1만1000여 세대(약 3.1만명)를 비롯해 약 50여 개에 달하는 첨단산업클러스터 기업체가 인근에 있어 5공구에서만 총 약 3.5만명의 수요를 가까이서 누릴 수 있습니다.

특히 5공구와 인접한 11공구에 삼성 바이오클러스터 1~3공장에 이어 4공장 가동 및 5•6공장이 증설 예정으로,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직장인 수요가 대폭 증가할 전망입니다. 뿐만 아니라 셀트리온, 엠코테크놀로지코리아, 오스템글로벌(예정), SK바이오사이언스(예정) 등 주요 대기업들이 가까이 위치해 있는 최적의 입지를 갖춘 상업시설로 수요가 꾸준할 것으로 보입니다.

분양 관계자는 “송도 에스파이브시티는 송도 5공구 내 최초, 최대 규모의 최중심입지를 갖춘 랜드마크 상가로 일대 상권 시장의 변화의 바람을 만드는 시작점으로 여겨지고 있다”며, “착공식을 첫 발판으로 5공구, 나아가 송도를 대표할 랜드마크 상업시설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