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2017년 하반기 대졸 신입 내달 11일까지 모집
기아차, 2017년 하반기 대졸 신입 내달 11일까지 모집
  • 방명호 기자
  • 승인 2017.0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출처 | 기아자동차

 

[팍스경제TV 방명호 기자] 기아자동차는 2017년 대졸 신입을 오늘(28일) 오후 2시부터 다음달 11일 오후 5시까지 기아차 채용포털(career.kia.com)을 통해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아차 대졸 신입사원 채용은 대학 전공에 관계없이 누구든지 지원이 가능하며, 4년제 정규대학 2018년 2월 졸업예정자 또는 학사 및 석사학위 소지자가 대상이다.

대졸 신입사원 채용 과정은 서류전형, 인적성검사, 실무면접, 임원면접의 순서로 진행된다.

서류전형의 경우 작년 하반기부터 인재 선발에 불필요한 개인정보 수집과 지원자 간 과도한 스펙 경쟁을 지양하기 위해 입사지원서 내 사진, 거주지 주소, 수상·활동내역, 경력·자격증 등 일부 항목을 삭제하거나 축소했고 올해도 동일하다.
 
기아차는 이를 통해 지원자의 사진이나 화려한 수상경력 등이 아닌 지원자 본연의 모습과 역량, 열정을 합리적이고 공정하게 평가한다는 방침이다. 
 
면접전형의 경우 △실무면접은 블라인드 면접으로 인성면접, 직무면접, 영어면접 등을 통해 지원자가 역량 및 열정을 발휘할 기회를 제공하고 △임원면접에서는 지원자의 조직적합도, 인성 등 기아차 인재상에 부합하는지를 종합적으로 확인할 예정이다.
 
특히 기아차는 내외부 설문조사와 다양한 분석을 통해 기아다운 인재의 특성을 △Kreate(열린 상상력으로 세상에 없던 새로움을 만들어가는 창조가) △Innovate(기존의 정해진 질서에 도전하여 대담한 변화를 이끌어내는 혁신가) △Act(생각에만 머무는 것이 아닌 생각을 적극적으로 현실에 반영하는 행동가) △Navigate(호기심과 열정으로 미지의 영역을 개척하는 탐험가)로 재정립했다.
 
새로운 인재상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기아자동차 채용포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대졸공채 최종 합격자는 오는 12월 중 발표 예정이며, 2018년 1월 입사 예정이다.
 
기아차는 올해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채용에서 지원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채용 설명회 ‘SECRET K’를 다양한 채널로 중계한다.
 
기존에 대학교를 직접 찾아가 강의형식으로 진행하던 채용 설명회를 TV와 인터넷을 통해 진행할 예정이며, 이와 동시에 인터넷 채팅을 통해 지원자들과 실시간으로 커뮤니케이션할 계획이다.
 
채용 설명회는 다음달 5일 오후 5시부터 1시간 가량 진행될 예정으로 TV시청은 케이블 방송인 한국직업방송채널을 통해 가능하고 인터넷중계는 잡코리아 웹사이트(www.jobkorea.co.kr) 및 모바일앱 다운로드 후 시청 가능하다.
 
특히 방송 전 잡코리아 웹사이트 및 모바일앱을 통해 기아차 채용과 관련한 질문을 9월 1일(금)부터 사전 등록할 수 있으며, 방송 시작부터 종료 30분후까지 인터넷 채팅창을 운영해 기타 문의사항에 대한 답변과 대화로 소통을 이어갈 계획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