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발전-한화파워시스템, '친환경 무탄소 발전사업 개발 MOU' 체결
서부발전-한화파워시스템, '친환경 무탄소 발전사업 개발 MOU' 체결
  • 배석원 기자
  • 승인 2023.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지난달 30일 경기 성남 한화에어로스페이스 R&D센터에서 한국서부발전과 한화파워시스템은 ‘친환경 무탄소 발전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박형덕 서부발전 사장(왼쪽), 손영창 한화파워시스템 대표이사가 협약 이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한국서부발전]

한국서부발전은 한화파워시스템과 친환경 무탄소 발전 기술 개발 협력을 강화합니다.

서부발전은 지난달 30일 경기 성남 한화에어로스페이스 R&D센터에서 한화파워시스템과 ‘친환경 무탄소 발전사업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암모니아 연소 가스터빈 등 무탄소 발전사업 개발을 위한 협력 관계를 더욱 다지기 위해서라는 설명입니다.

협약식에는 박형덕 서부발전 사장과 손영창 한화파워시스템 대표이사 등 양사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서부발전은 정부의 탄소중립 목표 달성에 힘을 보태기 위해 석탄 가스화 복합 발전을 이용한 수소생산 사업과 석탄 암모니아 혼소 발전, 수소혼소 발전 등 무탄소 발전 기술 개발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지난 4월 평택발전본부의 80MW급 노후 가스터빈을 수소 가스터빈으로 개조한 뒤 수소 혼소율을 60%까지 끌어올리는 실증에 국내 최초로 성공한 바 있습니다.

박형덕 서부발전 사장은 “무탄소 발전 기술을 개발하고 관련 설비를 확충해 ESG 경영을 실천하겠다”며 “‘신기술 개발-실증-사업화’ 선순환 성공모델을 만들어 세계 시장에도 진출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