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A 2017] 기술력으로 승부 보는 한국 중소·중견업체
[IFA 2017] 기술력으로 승부 보는 한국 중소·중견업체
  • 박지원
  • 승인 2017.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정윤형 기자] IFA에선 전세계 내로라하는 IT기업들이 한자리에 모여 기술력을 뽐내는데요.

이러한 대형 기업들의 전시 부스 사이에서 눈에 띄는 업체가 있다고 합니다.

바로 한국 중소, 중견기업인데요.

어떤 기술력으로 전 세계인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계획인지 베를린 현장에 나가있는 정윤형 기자 연결해 들어보겠습니다.

정윤형 기자.

(기자) 저는 지금 IFA 전시장 내에 있는 한국 중소업체 부스에 나와 있습니다.

각 업체들은 기술력으로 글로벌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습니다.

다른 업체에선 선보이지 않았던 새로운 제품을 전시해 많은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제가 방문한 첫 번째 중소업체 아마다스는 스마트폰을 이용해 문을 잠그고 열 수 있는 기술을 개발했습니다.

스마트폰 앱에 누가 몇 시에 출입했는지 기록도 남아 보안성을 높였습니다.

그동안 아마다스의 기술에 관심을 보여왔던 해외 업체들은 IFA에서 아마다스의 물건을 직접 보고 전격적인 미팅을 진행 중입니다.

또 다른 중소업체인 베이글랩 역시 베이글 스퀘어라 불리는 스마트 줄자를 전시했습니다.

레이저 포인터를 이용해 손이 닿지 않는 천장 등의 거리를 측정하고 측정한 값은 휴대폰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베이글랩은 이 제품이 건축업계 종사자와 집을 꾸미기 좋아하는 유럽인 등에게 꼭 필요한 제품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한국에선 가구로 유명한 중견업체 한샘은 진공믹서기와 하이브리드 청소기로 유럽인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진공상태에서 영양소 손실을 최소화하며 과일·채소를 갈 수 있는 믹서기, 먼지흡입과 물걸레 청소를 동시에 실시하는 청소기는 세계 최초로 개발된 상품입니다.

며칠간의 전시 기간 동안 7개국의 업체와 거래 협의를 진행했습니다.

우리업체의 기술력에 IFA관람객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베를린에서 팍스경제TV 정윤형입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