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0억 원대 암호화폐 사기...14명 추가 구속
2000억 원대 암호화폐 사기...14명 추가 구속
  • 박준범 기자
  • 승인 2017.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뉴시스]
[사진=뉴시스]

[팍스경제TV 박준범 기자] 가수 박정운(52)씨가 연루된 '2000억 원대 가상화폐 다단계 사기 사건'을 수사 중인 검찰이 채굴기 운영을 대행한 미국업체 관계자와 상위 투자자들을 무더기로 또 구속했다. 

인천지검 외사부(최호영 부장검사)는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사기 및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위반 등의 혐의로 채굴기 운영 대행 미국업체 '마이닝맥스' 관계자와 상위그룹 투자자 등 14명을 추가로 구속했다고 4일 밝혔다.

앞서 검찰은 이들과 동일한 혐의로 마이닝맥스 관계자 3명을 구속하고, 경남지방경찰청이 구속한 이 회사 관계자 1명의 신병도 넘겨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에 추가로 구속된 이들은 지난해 3월부터 최근까지 가상화폐 이더리움을 생성할 수 있는 채굴기에 투자하면 많은 수익금을 가상화폐로 돌려주겠다고 투자자를 속여 수 억원을 가로챈 혐의를 받고 있다. 

상위 사업자로 불리며 피라미드식으로 하위 투자자들을 모은 이들이 추천수당 등으로 챙긴 금액은 1인당 최소 2억원에서 최대 20억원에 달한 것으로 전해졌다. 

미국에 본사를 둔 마이닝맥스는 투자자들에게 이 채굴기를 사도록 한 뒤 이를 대신 운영해 주고 수익금의 40%를 받아 챙겼다. 채굴기는 해외에서 부품을 조달해 조립했으며 구매비용은 1대당 260만∼480만원이었다. 

전국에서 피해를 본 투자자들은 6000명가량인 것으로 추정되며 전체 투자금은 2000억원대로 파악됐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