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포항자이 애서턴' 선보인다...추첨제 60% 중대형 면적 대단지
GS건설, '포항자이 애서턴' 선보인다...추첨제 60% 중대형 면적 대단지
  • 이정헌 기자
  • 승인 2021.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포항자이 애서턴' 조감도 [사진제공-GS건설]

GS건설(대표 허창수, 임병용)이 오는 12월 경북 포항시 북구 학잠동 일원에서 ‘포항자이 애서턴’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30일 밝혔습니다. 포항자이 애서턴은 지하 3층~지상 38층, 15개동(아파트 10개동, 테라스하우스 5개동) 전용면적 84~169㎡ 총 1433가구 규모로 조성됩니다. 

단지는 포항 북구의 도심권에 자리잡고 있는 만큼 여러 생활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마트가 반경 약 800m 거리에 있는 것을 비롯해 롯데마트, 홈플러스, 북구청, 시청, 고속버스터미널 등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이 인접합니다. 여기에 포항 남구 제철동 위치해 있는 포스코, 포항국가산업단지, 현대제철 포항공장 등의 산업단지들도 차량 10분대에 이동 가능해 직주근접 생활도 가능합니다. 

포항자이 애서턴에는 지역에 흔하지 않은 테라스하우스와 펜트하우스가 들어섭니다. 단지 전면부 5개 별동에는 희소성 높은 테라스하우스 35가구가 조성되고, 고층 38층에 펜트하우스 2가구도 조성돼 수요자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예정입니다.

포항 북구는 비규제지역으로 포항시를 비롯해 경북 및 대구 거주자 중 만 19세 이상이면서 청약통장 가입기간이 6개월이 지나면 1순위 청약 자격을 얻을 수 있고, 유주택자 및 세대원도 청약을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비규제지역에서 분양하는 중대형 대단지로 추첨제 물량도 많습니다. 현재 비규제지역에서 전용 85㎡ 이하 청약 시에는 추첨제가 60% 적용되고, 전용 85㎡ 초과는 추첨제가 100%로 적용됩니다. 이에 따라, 포항자이 애서턴의 추첨제 물량은 1095가구입니다.

GS건설 분양관계자는 “포항자이 애서턴은 포항의 주요 인프라를 편하게 누릴 수 있는 희소성 높은 도심 입지에 선호도 높은 중대형 대단지 아파트로 조성된다”며, “그 간 쌓아온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포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가 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여 준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