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중기중앙회, 중소기업 디지털 대전환...정부 지원 필요
[영상] 중기중앙회, 중소기업 디지털 대전환...정부 지원 필요
  • 이정헌 기자
  • 승인 2022.0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중기 디지털 전환...정부 지원 절실해
4차 산업혁명 '디지털 대전환'이 핵심

[앵커] 중소기업인들이 더불어민주당 선대위와 만나 디지털 전환 방안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중소기업 디지털 전환과 IT인재 육성 등 12건의 정책과제도 전달됐는데요. 영상으로 만나보겠습니다.

[기자] 중소기업중앙회가 지난 30일 여의도 중기중앙회에서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디지털혁신대전환위원장과 간담회를 가졌습니다.
 

이 자리에서 중소기업계는 중소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위해 정부 지원이 절실함을 강조했습니다.

[싱크] 김기문 중소기업중앙회장 “(중기부 장관으로) 재임하실 때,  ‘DNA’ Data·Network·AI를 트레이드 마크로 중소기업계에 전파한 걸로 잘 기억이 나는데 중소기업 현안에 대한 부분들을 종합적으로 들으시고 공약에 차후 반영해 달라는….” 

박영선 위원장 역시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을 ‘디지털 대전환’이라고 화답했습니다. 글로벌 선도 국가로 도약하기 위해 대전환을 통한 기술혁신·시스템융합·규제혁신을 이뤄야 한다는 것입니다.

[싱크]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디지털혁신대전환위원장 "(국내 제조업 비중은) 전체 GDP의 27.8%, OECD 국가 중에 가장 높습니다. 이러한 위기 상황이 닥치면 제조업을 어떻게 전략적으로 가져가느냐 그 나라의 미래를 좌우하는….

박 위원장은 차세대 반도체‧양자컴퓨터‧융합바이오를 차기 정부의 디지털 대전환 3대 국가과제로 정하고 이재명 후보와 실천해 나가겠다고 약속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