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리츠 "시장 선도하는 핵심 리츠로 성장...연 배당률 6% 목표"
한화리츠 "시장 선도하는 핵심 리츠로 성장...연 배당률 6% 목표"
  • 김하슬 기자
  • 승인 2023.0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제공=한화자산운용]
[사진제공=한화자산운용]

한화그룹 스폰서 오피스 리츠 한화위탁관리부동산투자회사(이하 한화리츠)가 2일 서울 여의도에서 IPO 기자간담회를 갖고 회사의 주요 투자 포인트 및 향후 성장 전략을 밝혔습니다.

박성순 한화자산운용 리츠사업본부장은 이날 기자간담회에서 “상장리츠 시장은 지난해 침체에서 조금씩 벗어나고 있으며, 향후 금리 안정화 등의 호재가 이어질 경우 전체 규모 역시 지속 확대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이어 “한화리츠는 장기 임차 계약을 체결한 한화그룹 계열사와 더불어 대기업, 공공기관 중심의 임차인으로 구성된 안정적인 오피스 자산을 토대로 시장을 리드할 수 있는 핵심 리츠로 성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화리츠는 한화생명보험을 스폰서로 하는 초우량 스폰서 오피스 리츠로 한화손해보험 여의도 사옥과 서울∙경기권역의 한화생명보험 사옥 네 곳 등 한화금융 계열사의 오피스 자산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연 2회 반기 배당으로 연평균 약 6.85%의 배당률을 목표로, 금리 안정세의 수혜를 받아 배당수익률 증가 효과를 거둔다는 포부입니다.

이에 따라 유가증권(코스피)시장 진입을 위해 지난해 9월 국토교통부로부터 영업인가를 승인 받았으며, 지난달 23일 증권신고서의 효력이 발생됐습니다. 오는 3월 말 상장할 계획입니다.

한화리츠의 총 공모 주식 수는 2320만주로 단일 공모가 5000원이 적용됩니다.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은 3월 6일과 7일 양일간 진행되며, 일반투자자 대상 공모주 청약은 13일부터 14일까지 실시됩니다.

[사진=김하슬 기자]
[사진=김하슬 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