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영그룹-화순군, ‘만원 임대주택’ 8월 입주자 모집
부영그룹-화순군, ‘만원 임대주택’ 8월 입주자 모집
  • 전형섭 기자
  • 승인 2023.0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화순 사랑으로 부영 아파트 전경
화순 사랑으로 부영 아파트 전경. [사진제공=부영그룹]

부영그룹과 화순군은 청년·신혼부부 주거 부담 완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맺고 공급하는 만원 임대주택 사업이 오는 8월 2차 임차인 모집에 나선다고 21일 밝혔습니다.

만원 임대주택은 화순군의 제안으로 부영그룹 화순 부영 임대 아파트에 대해 신혼부부와 청년들을 대상으로 월 1만원의 임대료만 받고 공급하는 사업입니다. 가구당 4800만원인 임대보증금은 모두 화순군에서 지원합니다.

화순군에 따르면 지난 5월부터 진행된 제1차 모집은 50호 모집에 총 506명의 청년과 신혼부부가 지원하여 10:1의 높은 경쟁률을 보였습니다. 최종 선정된 입주자 49명(포기 1명)은 지난 3일부터 입주를 시작하고 있습니다.

이번 제2차 모집 대상은 제1차 모집과는 달리 공고일 기준 만 18세 이상 49세 이하의 청년·신혼부부로 시행 예정이나 신혼부부에 많은 비중을 둘 계획입니다. 또 지원신청일 현재 화순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거나 입주일 즉시 전입할 수 있는 전입 예정자여야 합니다.

일정은 8월 입주자 모집 공고·입주자 모집 신청 접수를 시작으로, 9월 입주자 선정 10월 입주 순으로 진행됩니다.

만원 임대주택 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8월 중 공고를 통해 공지할 예정입니다. 입주를 원하는 청년과 신혼부부는 8월 중 화순군청 누리집 고시·공고 페이지를 참고하면 됩니다.

한편 부영그룹은 전국에 23만 가구의 임대 아파트를 공급해 온 민간 사업자로 임대주택에 대한 인식을 변화시키는 한편 편리한 주거생활을 도모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로 국민 주거의 질을 향상하는 데 노력하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