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영그룹, 후분양 단지 부산신항 마린애시앙 공급...16일 1순위 청약
부영그룹, 후분양 단지 부산신항 마린애시앙 공급...16일 1순위 청약
  • 전형섭 기자
  • 승인 2023.0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부산신항 마린애시앙 물놀이터
부산신항 마린애시앙에 조성된 물놀이터. [사진제공=부영그룹]

부영그룹(시공 부영주택)이 경남 창원시 진해구 용원동 일원에 부산신항 ‘마린애시앙’을 분양한다고 2일 밝혔습니다.

이 단지는 부산신항에서 2014년 이후 10년 만에 공급되는 아파트입니다. 준공 후 공급되는 후분양 아파트로 최근 건설업계에 하자문제가 사회적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상황에서 직접 보고 계약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지는 지하 1층, 지상 13~25층, 6개동, 총 484가구 규모로 조성됩니다.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전용면적 59㎡ 140가구 ▲84㎡(A‧B‧C타입) 344가구 등입니다.

공급일정은 오는 14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6일 1순위, 17일 2순위 청약을 받습니다. 23일 당첨자를 발표하며, 오는 9월 4~6일까지 3일간 계약 체결을 진행합니다.

단지 내 소나무‧대왕참나무길 등의 산책로를 조성하고 주민 운동시설, 티하우스, 석가산과 생태연못, 물놀이터 등을 설치해 멀리 나가지 않아도 단지 내에서 시원한 물줄기를 감상하면서 티타임과 휴식, 가벼운 산책이 가능하게끔 단지를 조성했습니다. 또 대형마트 등의 편의시설이 가깝고 진해신항 초·중교가 인접합니다.

배후수요도 풍부합니다. 부산신항은 944만㎡의 신항 배후단지가 조성 중입니다. 앞으로 부산신항 확장(서측, 남측)과 부산항 2신항인 ‘진해신항’이 조성될 예정입니다. 향후 물류거점으로 육성될 예정인 만큼 항만·물류 산업 종사자들에게는 출퇴근이 가장 용이한 단지가 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단지 인근에는 서부산 에코델타시티를 비롯해 명지국제신도시, 신호지방산업단지, 부산과학산업단지, 서부산유통지구, 보배연구지구 등 개발 계획이 다수 예정돼 있습니다. 가덕도 신공항은 내년 착공 예정이며, 2029년 완공이 목표입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