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중계] PSA그룹, 프리미엄 브랜드 DS 오토모빌 국내시장 데뷔 “프랑스 가치 전할 것”
[현장중계] PSA그룹, 프리미엄 브랜드 DS 오토모빌 국내시장 데뷔 “프랑스 가치 전할 것”
  • 정새미 기자
  • 승인 2019.0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PSA그룹 프리미엄 브랜드 ‘DS 오토모빌’ 국내 진출
프랑스 감성 담은 ‘DS 7 크로스백’ 출시
한불모터스, 푸조‧시트로엥 판매량 성장세
적극적 투자‧마케팅 확대 “연간 1만대 판매 목표”

[팍스경제TV 정새미 기자]

(앵커) 프랑스 감성의 자동차들이 국내 시장 진출을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PSA그룹의 프리미엄 브랜드인 ‘DS 오토모빌’도 오늘 플래그십 SUV 모델 ‘DS 7 크로스백’을 앞세워 국내 무대에 데뷔했는데요. 유럽 감성을 살린 화려한 디자인과 첨단기술을 담아내 수입차의 새로운 기대주로 꼽히고 있습니다. 현장에 정새미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기자)

서울 강남에 위치한 DS 스토어 1호점에 나와 있습니다. 

DS 오토모빌은 푸조‧시트로엥으로 구성된 프랑스 자동차 PSA그룹의 프리미엄 브랜드입니다. 

1955년 글로벌 시장에 처음으로 공개됐는데요. 

기존에 보기 어려운 프랑스 차만의 대담함과 혁신을 담은 ‘아방가르드’를 내세웠는데요.

이후 2014년 6월 시트로엥으로부터 분리돼 독립적인 프리미엄 브랜드로 거듭났습니다. 

특히 DS 7 크로스백은 프랑스 대통령의 의전차로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DS 오토모빌이 국내 시장에 데뷔한 건 오늘이 처음인데요.

플래그십 SUV 모델 DS 7 크로스백을 선봉장으로 내세웠습니다. 

(인터뷰) 이브 본느퐁 / DS 브랜드 최고경영자
우리는 DS오토모빌을 세계 최고의 럭셔리 브랜드 중 하나로 안착시키겠다는 장기적인 목표가 있습니다 서울에서 DS 브랜드 차량과 전시장 보게 된다면 프랑스의 럭셔리는 무엇인지 느끼게 될 것입니다 프랑스 럭셔리의 정수가 담겼기 때문입니다

DS 오토모빌은 ‘프랑스 감성’ 특유의 선과 면을 살린 ‘화려한 자동차’를 강조했습니다.

이번에 선보인 ‘DS 7 크로스백’ 역시 디자인 면에서 높은 경쟁력을 갖고 있습니다.

실제로 지난해 국제 자동차 페스티벌에서 ‘가장 아름다운 인테리어’ 모델로 선정됐습니다.

전면부에는 DS 윙스(DS WINGS)로 불리는 다이아몬드 패턴의 육각형 그릴과 이를 감싸는 역동적인 크롬 라인이 적용됐습니다.

실내에서도 나파가죽에 고목 재질, 알칸타라, 크리스탈 등이 섬세하게 사용된 모습입니다.

또한 반자율주행 기능에 기반한 ‘우아한 주행’을 추구했습니다. 

‘DS 액티브 스캔 서스펜션’은 카메라 센서로 입력된 전방의 노면 상태를 분석해 각 바퀴의 댐핑을 독립적으로 전자 제어합니다.

또한 ‘DS 커넥티드 파일럿’에 ‘DS 주차 파일럿’ 등 반자율주행 기능과 ‘DS 나이트비전’, ‘운전자 주의 모니터링’ 등 첨단 안전사양이 탑재됐습니다.

그 결과 ‘유로앤캡(Euro NCAP)’ 신차 안전도 평가에서 최고 등급을 받기도 했습니다.

(인터뷰) 이브 본느퐁 / DS 브랜드 최고경영자
첫번째 DS 제품에는 아방가르드 정신이 담겼습니다 이는 시선을 사로잡는 디자인을 의미합니다 주행 중 모든 고개의 시선이 집중될 것입니다 두 번째는 최고의 기술입니다 프리미엄 고객들은 기술에 열광합니다 DS는 자율주행 자동차량 LV2를 인증았습니다 DS는 탁월한 안정성과 편안함을 제공합니다 우리는 이를 ‘역동적 고요함’이라고 정의합니다

 
이처럼 공식 수입원인 한불모터스는 ‘프랑스 브랜드’ 인지도 높이기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한국수입차협회에 따르면 지난해 11월까지 푸조와 시트로엥은 약 5200대가 판매됐습니다.

이는 2017년 같은 기간 보다 1000대 가량 증가한 결과입니다.

판매 성장에는 적극적인 투자와 마케팅 확대가 꼽힙니다.

이번 공식 출범에 맞춰 공식 SNS 채널을 개설했으며 지난 해에는 국내 수입차 중 최초로 제주도에 자동차 박물관을 설립하기도 했습니다. 

올해에는 푸조와 시트로엥, DS 등 세 개 브랜드를 합쳐 연간 1만대 판매를 이룬다는 포부입니다.

(인터뷰) 송승철 / 한불모터스 대표이사
DS 7 크로스백에 이어 프리미엄 콤백트 SUV DS 3 크로스백을 하반기에 출시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DS에 대한 인지도 확대를 위해 다양한 고객체험 마케팅을 진행할 것입니다 한불모터스는 적극적인 투자와 더불어 DS본사와의 긴밀한 협의를 통해 국내 고객을 만족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입니다. 

지금까지 DS 스토어에서 팍스경제TV 정새미입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