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한눈에 즐기는 바다...희소성 높은 ‘오션뷰’ 단지 눈길
집에서 한눈에 즐기는 바다...희소성 높은 ‘오션뷰’ 단지 눈길
  • 이정헌 기자
  • 승인 2022.0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주택시장에서 조망권에 대한 가치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습니다. 삶의 질을 중요시하는 트렌드가 수요자들의 인식 속에 자리잡고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오션뷰’나 ‘영구 조망권’ 같이 희소성이 높은 경우는 더욱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 삶의 질 추구하는 수요자 많아지며 조망권 가치 더 높아져

실제로 지난 4월 경북 포항시에서 공급된 ‘포항자이 디오션’에는 총 1만2526명의 수요자가 몰리며 1순위 경쟁률 124.02대 1을 기록했습니다. 단지에서 탁트인 바다 조망이 가능하고 영일대해수욕장, 환호공원 등을 가깝게 누릴 수 있다는 점 등이 청약자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데 성공한 것으로 분석됩니다. 

최근 세컨하우스로 각광받고 있는 생활숙박시설도 오션뷰 조망권을 확보하고 있는 경우에는 많은 프리미엄이 붙고 있습니다. 네이버 부동산에 따르면 지난해 7월 선보인 '빌리브 패러그라프 해운대'는 최고 경쟁률 266.83대 1을 기록하며 인기를 끌었습니다. 단지는 7월 말 현재 기준 전용 98㎡에 2억원 이상의 프리미엄이 붙어 매물로 나와 있습니다. 다른 면적에서도 수천만원의 프리미엄이 붙어 있는 상태입니다. 

◆ 오션뷰 프리미엄 기대...바다 앞 위치한 주요 공급 단지는?

‘세인트존스 양양 더 스위트’ 조감도

강원도 양양군 강현면 주청리 일원에서는 생활숙박시설 ‘세인트존스 양양 더 스위트’가 이달 선보일 예정입니다. 지하 6층~지상 23층, 총 216실 규모로 ‘X’자 타워형 구조로 설계해 오션뷰 조망 비율을 약 81%까지 끌어올린 것이 특징입니다. 낙산 해수욕장 바로 앞에 위치해 해수욕장을 포함한 동해 조망(일부 호실 제외)이 가능합니다. 또한 동해 북부선 양양역(강릉~양양~제진)이 2027년 완공을 목표로 추진 중이어서 교통 여건은 더욱 개선될 전망입니다. 

롯데건설은 울산광역시 북구 산하동 일원에서 ‘울산 롯데캐슬 블루마리나’ 생활숙박시설을 하반기 공급할 예정입니다. 역대 롯데리조트 중 가장 큰 규모의 롯데리조트(예정) 내에 들어서며, 지하 5층~지상 43층, 3개동, 총 696실 규모입니다. 인근에 '강동몽돌해변'이 펼쳐져 있으며, 지대가 높아 전 호실에서 오션뷰를 즐길 수 있을 전망입니다.

DL건설은 경남 사천시 용현면 선진리 일원에 짓는 ‘e편한세상 사천 스카이리나’를 9월 선보일 예정입니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9개동, 총 1047세대 규모로 공급됩니다. 사천읍 권역 내에서 보기 드문 바다 조망 입지에 29층 높이로 조성돼 오션뷰(일부세대)가 가능합니다. 조망특화 단지 배치 설계를 통해 전세대 개방감을 극대화한 상품을 선보이며, e편한세상만의 혁신설계인 C2하우스도 적용됩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이달 부산시 수영구 망미동 센텀 권역에 ‘힐스테이트 센텀 더퍼스트’를 공급할 예정입니다. 지하 3층~지상 37층, 총 447실, 4개동 규모로 조성되는 주거형 오피스텔입니다. 일부 호실에서 수영강 조망과 바다 조망이 가능합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