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폭염대비 취약계층 냉방기기 지원 강화
산업부, 폭염대비 취약계층 냉방기기 지원 강화
  • 현정인 기자
  • 승인 2023.0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산업통상자원부 CI [사진=산업통상자원부]
산업통상자원부 CI [사진=산업통상자원부]

산업통상자원부가 여름철 폭염을 대비해 취약계층에게 냉방기기 지원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천영길 산업통상자원부 에너지산업실장은 18일 서울 개포동 인근 빌라를 방문해 여름철 폭염 대비 고효율 냉방기기(벽걸이 에어컨) 지원현장을 점검하고, 사업 운영과정에 부족한 점은 없는지 살핍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07년부터 저소득층 가구 및 사회복지시설을 대상으로 단열·창호 시공 및 고효율 냉·난방기구 지원 등 '저소득층 에너지 효율개선' 사업을 추진해오고 있으며 매년 지원규모를 확대해 저소득 취약계층의 냉·난방 에너지 이용환경의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산업통상자원부는 이번 전기·가스요금 인상 및 다가올 여름철 냉방수요 증가에 대비하여 올해 고효율 냉방기기 지원대상 1500가구 추가확대를 결정했습니다.

냉방기기 추가지원은 본 지원사업에 대한 수요가 당초 계획 물량을 초과해 지원대상에 선정되지 못한 기존 신청가구를 대상으로 자격 및 우선순위 등을 고려하여 지원할 계획입니다.

천영길 에너지산업실장은 냉방기기 지원현장을 살펴본 이후, 올해 하절기 폭염 도래 전 지원예정가구에 대한 에어컨 설치가 적기에 완료될 수 있도록 사업 전담기관인 에너지재단에 면밀한 사업관리를 당부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