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에이테크놀로지, '2차전지 조립공정 제조 설비 공급' 계약..."고객사는 LG전자"
디에이테크놀로지, '2차전지 조립공정 제조 설비 공급' 계약..."고객사는 LG전자"
  • 배석원 기자
  • 승인 2023.0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디에이테크놀로지]

디에이테크놀로지는 LG전자와 59억원 규모 2차전지 조립공정 제조 설비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습니다.

계약기간은 이달 15일부터 2024년 12월 31일까지로 이번에 공급하는 장비는 이차전지 조립라인에 적용될 전망입니다.

6월 기준 디에이테크놀로지 누적 수주 금액은 약 590억원으로 지난해 매출 532억원을 넘어섰습니다.

올 하반기에도 배터리 주요 고객사의 투자 확대에 힘입어 수주행진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됩니다.

미국 인플레이션감축법(IRA), 유럽 핵심원자재법(CRMA) 정책에 따라 국내 배터리 제조사들은 현지 진출과 합작공장 증설 등 투자를 확대해 중국 의존도 낮추기에 집중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디에이테크놀로지는 프레스와 레이저를 이용해 전극의 양극 및 음극을 분리하는 ‘노칭(Notching)’ 장비와 스태킹(Stacking) 장비, 원통형 조립장비 등에 특화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원통형, 파우치형, 각형 등 모든 배터리 폼팩터에 적용 가능한 후공정 장비 밸류체인을 구축한 만큼 시장 경쟁력도 확보하고 있습니다.

회사 관계자는 “올해초부터 선제적으로 생산 CAPA 2배이상 증설 등 수주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며 “하반기 수주액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에 올해 누적 수주액은 작년 수주액을 넘어설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