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코인 56회-비트코인 최고가 경신 7,400,500원
오늘의 코인 56회-비트코인 최고가 경신 7,400,500원
  • 이상훈
  • 승인 2017.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팍스경제TV 이상훈 기자] 

고은빛) 안녕하세요, 암호 화폐 전문방송 ‘오늘의 코인’ 시간입니다.

11월의 첫 날입니다. 이번 달은 왠지 좋은 일이 많이 생길 것 같은데요.

암호화폐 시장에 좋은 소식이 가득한 한 달이 되길 바라며, 우선, 이 시각 국내 주요 암호화폐 가격 시황 알아보겠습니다.

 

11월 01일 오전 9시 기준입니다.

비트코인 738만 8000원, 전날 대비 +6.25%

이더리움 34만 7600원, 전날 대비 -0.15%

비트코인 캐시 49만 7800원, 전날 대비 -1.81%,

리플 228원, 전날 대비 동일

라이트코인 6만 3500원, 전날 대비 -0.09%

모네로 10만원, 전날 대비 -0.22%

이더리움 클래식 1만 2030원, 전날 대비 -1.87%

퀀텀 1만 1725원, 전날 대비 +0.25%

글로벌 암호화폐 시황을 분석해 줄

 

고은빛) 송범선 애널리스트 나와주셨습니다. 전문가님, 중국이 암호화폐 거래를 다시 시작 할까요?

송범선) 중국 당 대회가 끝나고 중국 거래소 재개 루머가 확산되고 있죠. 그 중에 중국 암호화폐 업계 의공신력 있는 뉴스인 씨엔레저(CNLedger)에 따르면, 오케이엑스(OKex)와 훠삐-프로(Huobi-Pro)는 위안화를 포함해 다양한 통화 지원을 통해 P2P거래를 곧 시작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고은빛) 그런데, 중국 정부 허가 없이 위안화 거래가 가능하나요?

송범선) 맞아요, 어렵죠. 중국 정부와 인민은행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우선 OKex와 Huobi-Pro는 홍콩에 본사를 두고 있습니다. 그리고 현재 중국내 거래 대다수는 장외 시장을 통해 처리가 되고 있죠.

이달 초 신화 통신은 “중국 정부가 곧 암호화폐 시장 관리를 위해 기록보관, 라이센싱, 자금 세탁 방지, 실명거래, 거래 금액 제한 등 규제 방안을 시행할 것“이라 언급했습니다.

크립토코인뉴스도 “중국 정부는 암호화폐에 대해 강화된 라이센스 제도를 도입해 곧 시행할 것“이며 “정리된 규제안이 나오는 대로 중국 정부는 거래를 재개할 가능성이 크다“고 봤습니다.

그리고 암호화폐 분석가 존 크레시는 “시진핑 중국 주석은 중국 내 불법자금 유통만 아니라고 하면 암호화폐와 블록체인 등을 장려하려는 움직임을 그 동안 보여 왔다"며 "시진핑 주석의 연임이 된 이상 중국 내

암호화폐 거래가 곧 재개 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고은빛) 중국 방식의 암호화폐 거래가 시작될 것 같은데요?

송범선) 상황을 조금 더 지켜봐야겠습니다.

 

고은빛) 차트 보면서 얘기 나눠보겠습니다.

하루 동안에 일어났던 상황들을 점검해 보도록 할까요?

송범선) 세계 최대의 파생상품 거래소인 CME 그룹은 올해 말 가상화폐 비트코인 선물거래를 시작할 계획이라고 31일(현지시간) 밝혔습니다.

이는 비트코인 가격에 긍정적인 영향을 줬는데요.

 

비트코인 가격은 이 같은 소식에 이날 사상 처음으로 6400달러를 돌파했습니다.

비트코인 선물계약 도입은 은행들과 무역회사들이 변동성이 높은 디지털화폐로 가격변동을 헤징할 수 있는 길을 열어주게 됩니다. 또한 투자자들이 비트코인을 보다 쉽게 거래할 수 있게 됩니다.

디지털화폐가 선물계약을 통해 거래되는 금, 원유 등과 같은 자산 군에 포함되는 것입니다.

앞서 지난 8월 미국 최대의 옵션거래소인 시카고옵션거래소(CBOE)는 2018년초까지 현금으로 결제되는 비트코인 선물을 출시할 계획이었습니다. 

한편, 비트코인 가격이 CME 그룹의 발표 이후 급등했습니다.

코인데스크닷컴에 따르면 비트코인 가격은 이날 6415.28달러를 기록하며 사상 처음으로 6400달러 선을 돌파했습니다.

비트코인은 상승세를 보입니다. 모든 암호화폐 중 비트코인 혼자 강한 시세를 보여주는 상황입니다.

이더리움은 강보합세였습니다.

여기까지 차트 분석이었습니다.

 

고은빛) 네. 말씀 감사합니다.

오늘의 ‘비트코인 날씨’에서는 맑은 소식 하나와 흐린 소식 하나가 준비돼 있습니다.

우선, 흐린 소식부터 보겠습니다.

 

사명에 블록체인을 추가하면 닷컴 버블을 연상시키는 평가가 상승

90년대 말 인터넷 투자열풍으로 닷컴만 붙으면 수백, 수천억이 몰리던 시절이 있었죠.

최근 블록체인에도 이와 유사한 현상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지난달 26일 런던의 ‘온라인 PLC’라는 소규모 회사가 회사명을 ‘블록체인 PLC’로 변경했는데요.

이후 회사의 주가가 19% 상승했습니다.

또 어느 바이오테크 회사는 ‘비옵틱스’에서 ‘라이엇(Riot) 블록체인’으로 변경 후 주가가 17% 급등했습니다.

블록체인이라는 단어를 단순한 마케팅으로 이름만 도용하는 사례가 늘고 있으니 투자자들은 주의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맑은 소식 보겠습니다.

 

황영기 “세계 최초로 금투업계 블록체인 인증 도입”

앞으로 금융투자자들은 '체인ID'를 통해 한 번의 인증으로 여러 증권사에서 주식 거래를 할 수 있게 됐습니다.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체인 아이디는 인증서 갱신 기간을 1년에서 3년으로 늘리고, 공인인증서 등 개인정보가 노출되면

금융감독원이 접수하고 각 금융기관에 전파해 추가 피해를 방지하는 보안성을 강화했습니다.

금융투자협회는 연내 체인ID를 전 금융투자업계로 확대하고 내년에는 은행과 보험, 카드 등 타 금융과도 연계해 나갈 계획이라고 합니다.

 

비트코인을 통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와의 만남 

비트코인으로 기금을 모금하는 얘기, 많이 들어보셨을 텐데요.

며칠 전, 축구 챔피언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와의 만남을 건 경매가 열띤 경쟁 끝에 3만6000 달러 상당의 비트코인에 낙찰되었다고 합니다.

3만6000달러는 우리 돈 4000만원 정도인데요. 경매에서 얻은 수익금은 불우한 어린이와 가족에게 쓰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저도 비트코인 경매에 동참하고 싶네요. 

지금까지 ‘오늘의 코인’, 고은빛이였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