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자산운용, 청년소득공제펀드 '한화MZ픽' 판매 개시
한화자산운용, 청년소득공제펀드 '한화MZ픽' 판매 개시
  • 김하슬 기자
  • 승인 2023.0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사진제공=한화자산운용]
[사진제공=한화자산운용]

한화자산운용이 21일 청년형 소득공제 장기펀드 '한화 MZ픽’ 판매를 개시합니다.

한화 MZ픽 시리즈는 총 5개의 펀드로, 한화 MZ픽 그린테크, 한화 MZ픽 한국&K리츠, 한화 MZ픽 한국&아시아, 한화 MZ픽 한국&미국, 한화 MZ픽 한국4차산업혁명 펀드로 구성됐습니다.

해당 펀드는 청년형 소득공제 장기펀드(청년형 소장펀드)로, 만 19~34세 청년을 대상으로 납입금액 연 600만원 한도 내에서 40%(연 최대 240만원)를 종합소득금액에서 소득공제해주는 상품입니다.

가입요건은 총 급여 5000만원 이하 혹은 종합소득금액 3800만원 이하입니다. 

가입기간은 3년~5년이며, 가입 후 연간 총급여 8000만원(종합소득금액 6700만원)까지는 소득공제 혜택이 유지됩니다.

한화 MZ픽 그린테크는 기후완화산업과 기후위기적응산업 관련 국내외 기업, 4차 산업혁명 수혜가 기대되는 국내 기업에 투자합니다.

아울러 한화 MZ픽 한국&K리츠는 한국 우량주 및 한국 상장부동산(일명 K리츠)에 투자하며, KB증권을 통해 판매가 개시될 예정입니다.

한화자산운용 관계자는 "청년형 소득공제 장기펀드는 주택종합저축을 제외하면 소득공제가 가능한 유일한 펀드"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대부분의 금융상품은 세액공제이고, 소득이 공제된 금액에서 세액공제를 받는 것이므로 소득공제와 세액공제 모두 가입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강조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