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라질 반란? 동참할 혁명? 가상화폐 방송 ‘코인 넘버원’ 론칭
사라질 반란? 동참할 혁명? 가상화폐 방송 ‘코인 넘버원’ 론칭
  • 이상훈 기자
  • 승인 2017.0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가상화폐 토크쇼 '코인 넘버원' MC로 발탁된 배우 겸 화가 윤송아.

[팍스경제TV 이상훈 기자] 가상화폐에 대해 심도 있게 다루는 ‘가상화폐 전문 프로그램’이 나타난다. 

증권·제테크 등을 중점적으로 다뤄온 팍스경제TV가 새로운 콘셉트의 신개념 생방송 토크쇼를 선보인다.

8월 11일 오후 1시에 첫 방송되는 가상화폐 전문 탐험쇼 ‘코인 넘버원’ 이다. 하루에도 수많은 이슈거리와 논란거리를 생성하며 가상화폐에 대한 관심은 뜨겁지만, 어디서도 명쾌하게 정리해 주는 프로그램이 없었던 것.

가상화폐 전문 탐험쇼 ‘코인 넘버원’은 배우겸 화가 윤송아 진행으로 유튜브 '블록체인ers' 채널을 운영하는 블록체이너가 고정 패널로 출연하고 매주 주제에 맞는 게스트가 출연해 열띤 토론을 벌일 예정이다.

유튜브 '블록체인ers' 채널을 운영하는 블록체이너 하시은·문영훈.

팍스경제TV 백재욱 편성제작국장은 "2009년 '나카모토 사토시'란 익명의 프로그래머가 세상에 공개한 디지털 가상화폐 비트코인과 다양한 알트코인 및 가상화폐의 핵심기술인 불록체인이 4차 산업혁명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앞으로 세상을 어떻게 바꾸게 될지 시청자와 함께 탐험해 보고 싶다"고 전했다.

'코인넘버원' 첫 방송에는 가상화폐 입문자들을 위한 '비트코인 너 누구냐'란 주제로 비트코인에 대해 깊숙이 알아본다.

2회부터는 가상화폐의 기반 기술인 블록체인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진행을 맡은 윤송아 캐스터는 "평소 가상화폐에 대해 알고 싶어도 어려운 전문용어들에, 명확한 대답을 알려주는 곳이 없어 아쉬웠다"며 "시청자들과 함께 기초부터 차근차근 알아가는 시간이 될 것 같아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한편, '코인 넘버원'은 팍스경제TV 및 유튜브에서 동시 생방송되며 시청자와 실시간으로 소통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